<2024 신년사-양평군의회 의장>‘군민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 지속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평군의회 윤순옥 의장. 

【에코저널=양평】존경하고 사랑하는 12만 7천여 양평군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가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시작과 성장, 그리고 용감한 도전과 변화를 상징하는 푸른 용띠의 해입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 양평군이 더욱 새롭게 발전하고 성장해 양평군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나아가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더욱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시작하였던 제9대 양평군의회가 어느덧 첫 발걸음을 내딛은 지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1년 6개월의 시간 동안 양평군의회는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 슬로건 아래 양평군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동안 양평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양평군의회는 지난 한 해, 2번의 정례회와 5번의 임시회 등 총 7번의 회기를 운영하며 군민들에게 필요한 조례들을 제·개정하고, 행정사무감사 및 군정질문 등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의원 전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 연구용역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에 힘썼으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의정자문단 운영을 통해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지방자치실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난해 2월 발생 된 튀르키예 지진피해에 따른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및 구호물품을 자발적으로 모금해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튀르키예 대사관에 전달했고, 7월부터 매월 ‘양평군의회 나눔DAY’를 실시해 장애인 복지관 배식봉사,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지도 봉사, 무왕위생매립장 재활용 선별 봉사 등 따뜻한 양평 만들기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양평군의회는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4년에도 변함없이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체계적인 회기 운영으로 기본에 충실한 의회가 되겠습니다. 연간 회기 운영 계획 수립을 통해 내실 있고 체계적인 회의 운영을 실시하며, 전문위원 및 정책지원관 등을 활용한 의사진행 및 입법 활동 지원 강화를 통해 회의 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여 군민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들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겠습니다. 

 

둘째, 군민의 뜻을 실현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다 낮은 자세로 주민의 눈높이에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군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면밀히 살펴 주민의 뜻이 군정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전문 의정 실현으로 능동적인 의회가 되겠습니다. 

의정활동의 다양성과 복합적 사고력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연구단체 활동 활성화,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정책지원 기능 강화를 통한 정책개발 추진으로 군민들에게 필요한 조례와 제도를 효율성 있게 정비하는 능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의정 역량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견제와 균형으로 의회다운 의회가 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군정 감시, 예산·결산 검사, 군정 질문 등을 통해 행정 집행의 투명성과 적합성에 대해 점검하고, 군민들을 위한 정책이 올바르게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등 의회 본연의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다하는 의회다운 의회가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제9대 양평군의회는 2024년도에도 언제나 군민의 뜻 실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군민분들께서 선택해주신 역할에 맞게 변함없는 초심의 마음으로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7명 의원 모두는 군민 여러분들과 늘 동행하며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 상을 구현하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양평군의회가 지혜와 힘을 모아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행복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양평군의회 의장 윤순옥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1 00:11: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기사 이미지 <포토>‘어도를 걸을 때’
  •  기사 이미지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