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분야 사회공헌 우수사례 찾습니다”

메뉴 검색
“산림분야 사회공헌 우수사례 찾습니다” 산림청, 공모…산림탄소흡수량 인증서 등 수여    이병구 기자 2025-08-12 15:32:36

【에코저널=대전】산림청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국내기업 및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산림분야와 연계된 지속가능한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산림 ESG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기업과 공공기관이 실천하고 있는 우수경영 사례를 발굴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필요성과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산림생태계 보전·보호 및 산림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 사례 또는 향후 활동계획이 담긴 실행 아이디어로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오는 11월 총 5건의 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과 공공기관에는 산림청장상과 각 100만원 상당의 부상, 산림탄소흡수량 100톤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또는 한국산지보전협회 누리집(www.kfca.re.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kfca2004@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산림청 박은식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산림분야와 연계된 기업과 공공기관들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며 “산림을 통한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경영사례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