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하남도시공사, 스타트업 회계·세무 실무교육

메뉴 검색
하남시·하남도시공사, 스타트업 회계·세무 실무교육 이정성 기자 2025-04-23 09:52:54

【에코저널=하남】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는 하남지역 내 스타트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회계·세무 실무 교육’수강생을 5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 기초회계 그리고 예비·초기창업자가 꼭 챙겨야 할 세무 사항에 관해 교육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회계처리의 실제 사례를 통해 실무 능력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은 5월 14일, 21일, 28일 매주 수요일 2시간씩 3차시로 구성, KDB 산업은행 IT센터 3층 회의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교육 신청과 자세한 공고 내용은 하남도시공사, 하남스타트업캠퍼스 또는 하남시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교육부터는 하남도시공사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창업을 준비 중인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도 교육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업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회계·세무 기초 지식을 미리 습득하고, 실제 창업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남도시공사 최철규 사장은“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안정적인 재무·세무 관리 역량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회계의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