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 참가신청 마감 임박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대전】강문화관을 운영하고 있는 케이워터운영관리(사장 우달식)는 우리 강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오는 5월 25일 진행하는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이 마감에 임박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 대회’는 ‘사람과 자연, 함께하는 우리 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개발하고, 우리 강과 자연사랑의 마음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대회는 경기도 여주(한강문화관), 충북 부여(금강문화관), 대구 달성군(디아크문화관), 광주 남구(영산강문화관)에 위치한 4개 강문화관에서 동시 진행하며, 그리기대회 이외에도 버블쇼, 인형극, 퍼레이드공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초등학교 재학생 또는 만 7세~12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학년부과 고학년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나무색연필, 우드키링, 크라프트 노트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케이워터운영관리는 참가작품 중 총 192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과 최우수상 4개 작품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우수상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 장려상·특별상에는 케이워터운영관리 사장상, 한국미술교육협회 이사장상, 지역 교육지원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2012년 강문화관 개관 이후 최초로 전국 4개 강문화관이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로, 오랜 기간 물환경문화 보급을 위해 노력해 온 강문화관이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일부 강문화관은 참가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국민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워터운영관리는 “참가신청 및 확인은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 접수 페이지(https://han.gl/Vgt0T)을 통해 가능하다”며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참가자 모집의 특성상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므로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은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6 09:45: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