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국제포럼서 혁신적 기술 공유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에너지기술 국제포럼 2014(Energy Tech Insight 2014)'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지난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개최됐다.


이 행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됐고, 올해 5회째를 맞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www.ketep.re.kr)이 주관해 국내·외 관련 전문가·명사를 초청하여 에너지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관련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포럼에서는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E-Tech Creative Convergence)'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에너지기술의 공유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하고, 에너지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Andrew Hamilton 옥스퍼드大 총장과 서남표 前 KAIST大 총장, Jim McDonald 스트라스클라이드大 총장, 홍석우 前 지식경제부장관 등 초청인사와 함께 Insight Talk가 진행되어 미래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에너지기술 국가별포럼, 분야별포럼도 진행돼 글로벌관점에서 에너지기술의 동향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포럼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techinsigh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는 사전 등록을 통해 일반인들도 포럼 및 강연에 참석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9-01 14:07: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기사 이미지 <포토>‘어도를 걸을 때’
  •  기사 이미지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