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김선교 양평군수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양평】존경하는 10만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700여 양평군 공직자 여러분! 2012년 대망의 임진년, 건강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꼭 성취되길 기원 드립니다.


2011년 신묘년은 장기간 계속된 구제역의 쓰라린 아픔을 군민모두의 힘으로 극복했고, 모두가 힘들다고 생각한 강하생활체육공원에서 제38회 군민의 날을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성공적인 축제의 장이 됐습니다.


양평∼남양주 구간의 폐철도를 활용한 남한강변 자전거 길의 역사적인 개통식을 근사하게 장식해 모두가 양평에 가보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 일으켰고, 그 결과 자전거 길을 따라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특히, 인구 10만을 넘어서는 매우 뜻 깊은 한 해로 인구 17만 대비 계획적인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 한 해로 기억될 것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신념을 확인한 한 해였다고도 자부합니다.


2011년을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의 등불이 양평의 미래를 환하게 밝힌 매우 뜻 깊은 한해로, 이는 군민여러분 모두가 서로 믿고 힘을 모아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임진년 새해에도 우리 양평의 변신은 계속 이어질 것이며, 저를 비롯한 700여 공직자는 특히, 주민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 '자전거 여행의 천국도시 조성'과 '시장활성화', '자급자족 농업인 육성', '인재양성'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인식하고 뜨거운 열정과 믿음으로 이 목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6가지 실천과제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깨끗하고 쾌적한 녹색환경조성으로 양평의 가치를 한층 높여 나가 친환경 명품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올해 조성된 경관조례를 토대로 생태도시 모형을 개발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양평시장을 비롯한 양서, 용문지역의 간판정비와 양평, 용문 지중화 사업을 통해 깨끗하게 정리 정돈된 도시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강상IC 설치를 관철시키고, 강하면 전수리 콘도, 양동골프장, 국립교통전문병원도 계획대로 추진 될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유아에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삶의 행복이 넘치는 복지·교육을 적극 실현해 평생 해택받는 교육 인프라 구축과 다양한 복지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행복지수가 높은 양평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즐겁고 신나는 자전거 여행 천국 양평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전거 인프라를 구축하고, 나아가 양평을 문화ㆍ관광ㆍ레포츠 중심지로 만들어 지역의 소득과 연계 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 운영해 나아가겠습니다.


넷째, 전국이 실업률의 증가로 어려운 경제환경을 보여주고 있지만 우리군은 시장 인프라를 개선하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군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희망을 주는 지역경제로 풍요와 활력이 넘치는 거점시장 양평을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전국 최초의 친환경농업특구 지정에 걸 맞는 친환경농업의 메카로서 농촌체험 관광객 150만명을 유치하여 주민소득을 높이는 등 작지만 강한 돈버는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여섯째, 군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의 뜻을 인식하여 군민의 군정참여를 확대해 나가 군민위주의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 친절하고 신속하며 청렴한 감동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10만여 군민 여러분!.700여 공직자 여러분!


지금 세계경제는 유럽 발 경제위기로 한치 앞도 분간할 수 없는 안개 속에서 경제시장은 매일 요동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10여년전 IMF 위기 때 보여준 것처럼 멋지게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우리는 분명 저력이 있습니다. 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마음만 먹으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고 방법도 터득했습니다. 양평은 반드시 비상할 것입니다. 저를 믿고 군민여러분의 역량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마음속에 새기고 우리의 계획들이 구체화되고 발전되어 가는 과정에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 지켜보는 감동적인 한해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이고 변함없는 참여와 성원이 필요합니다.


다시 한번, 임진(壬辰)년 새해에는 10만여 군민여러분 모두가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것을 모두 이루는 보람되고 값진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2-30 10:21: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