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알기쉬운 건설업 길잡이‘ 발간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건설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건설산업기본법'과 관련된 건설업 등록절차에서 시공관리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안내 역할을 하는 책자가 발간됐다.


서울시는 다양하고 폭넓은 자료를 수록, 건설업을 영위하는데 좀 더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알기쉬운 건설업 관리' 책자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책자의 주요 내용은 건설업 등록, 건설업 양도·합병·상속, 도급 및 하도급계약, 시공 및 기술관리, 건설공사 통보제도, 영업상 불이익을 받게 되는 행정처분 사례, 질의회신, 행정심판, 최근 판례 등의 내용으로 총 11장과 부록(646면)으로 구성된다.


건설산업기본법 관련 법령 내용 등이 전문화된 용어로 복잡하고 난해 할 뿐 아니라, 꼭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편람이 없어 건설업자들이 어려움이 있는 현실을 감안해 만들어졌다. 특히, 건설업 등록 절차와 제도 등에서 일일이 규정하기 어려운 다양한 사례를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도록 했다.


또한, 시공과 기술관리, 도급 및 하도급계약 관련 사항은 물론, 관계법령을 잘 이해하지 못하여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다양한 위반사례별 유형과 질의회신 사례, 행정 심판, 최근 판례 등 특히 사례 중심으로 수록했다.


서울시 간행물판매처인 지하철2호선 을지로입구역에 위치한 '하이서울 북스토어'외에도 종로1가 교보문고, 영풍문고, 삼성동 코엑스몰 1층 서울문고, 신문로 2가 역사박물관 1층 시공문화 서점 등에서 판매(가격10,000원)한다., 기타 문의사항이나 온라인 구매신청은 서울 온라인 쇼핑몰(인터넷 주소 http://store.seoul.go.kr )을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5-10-20 00:38: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