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젠, 석유시추사업에 진출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인젠은 세계적으로 거대한 시장을 지닌 석유시추업에 지분인수 방식으로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분인수대상 기업은 중국계 Starlight Viewpoint Ltd.사로 유정시추사업에서 월등한 가격경쟁력을 갖고 있다. 석유생산에 있어 최첨단 기술인 초단경 수평시추기술( Ultra short radius Horizontal Drilling tec)을 활용, 노화 또는 폐유정에서 추가로 석유를 생산해 내는 세계 최정상기업이다.


인젠은 자금부족으로 생산을 하지 못하는 유전소유주를 위해 생산 후 생산물 분배로 이익금을 확보하는 방식으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젠은 지분 20%에 대한 인수계약을 Starlight Viewpoint Ltd.과 맺고, 지분의 51%까지 취득하는 옵션을 취득함으로써 장래에 동사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Starlight Viewpoint사는 직전 2개 사업년도에 각각 92억원 및 66억원의 흑자를 낸 기업으로서, 현재 중국의 시추용역업체인 Beijing Wanwei와 중국의 시추기업인 Honest Mind Investment사의 지분 100%를 보유하는 지주회사다.


인젠이 동사에 참여함으로써 Starlight Viewpoint는 인젠이 보유한 미국 등지의 Global 수주 능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동사가 보유한 초단경 수평 Drilling 기술이란 수명이 다하여 생산량이 떨어진 유정이나 폐유정을 대상으로 유정의 생산량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키는 기술이다. 현재 초단경 수평 Drilling 기술은 전세계 여러 업체에 의해 수행되나, 동사의 기술은 Drilling의 회전반경을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타사 20M 회전반경의 15%정도인 2.87M의 회전반경이 필요한 정도로 경제성이 탁월한 기술이며, 특허로 등록돼 있다.


동사는 현재 중국 국영석유공사(CNPC) 산하 세계적인 대형유전인 대경유전과 요하유전과 장기계약을 맺고 작업 중에 있으며, 인도네시아와 미얀마에서는 이 기술을 응용한 시추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3-30 15:55: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기사 이미지 <포토>‘어도를 걸을 때’
  •  기사 이미지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