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유비맘 젖병 생산에 울트라손 P 소재 공급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한국의 대표 유아용품 제조업체인 유비맘(주식회사 맘스트레져)에 울트라손(Ultrason®) P 폴리페닐설폰(PPSU) 소재를 공급한다.

 

바스프의 울트라손P 2010소재는 유비맘의 차세대 젖병 제조에 필요한 엄격한 요구 사항들을 완벽히 충족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젖병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해당 소재는 높은 내화학성, 뛰어난 강도, 최대 134°C의 고온 증기에 대한 강한 내구성을 갖추어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미국위생협회(NSF)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로 쉽게 멸균 작업이 가능하다. 투명하고 밝은 노란색을 띠어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지닌 젖병 제작이 가능하다.

 

바스프의 울트라손(Ultrason®) P 소재가 적용돼 높은 내구성·안전성을 가진 유비맘의 젖병.

한국바스프 울트라손 기술영업 담당 김청 수석매니저는 “울트라손은 높은 투명성을 지녀 고품질의 유아용 젖병에 이상적인 소재이면서도, 뜨거운 녹차나 커피를 담아도 쉽게 변색 되지 않아 성인이 사용하는 물병 및 다양한 고내열 식품 용기에도 적합하다”며 “바스프는 수년 동안 아시아의 다양한 병 제조업체들과 협업하며 울트라손의 품질과 성능을 입증해 왔으며, 고객 각자의 다양한 제조 방식에 맞는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비맘 박용운 대표는 “우리가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 유아의 건강으로, 가장 안전한 젖병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바스프의 울트라손P 소재가 지닌 높은 안정성과 품질 기준은 이러한 목표와 완벽하게 부합하며, 특히 해당 소재의 깨끗하고 밝은 색상 덕분에 다채로운 젖병을 디자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만족스러운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울트라손은 바스프의 폴리에테르술폰(울트라손 E), 폴리술폰(울트라손 S) 및 폴리페닐설폰(울트라손 P) 제품군의 상표명이다. 해당 고성능 열가소성 플라스틱 소재는 전자, 자동차 및 항공우주 산업의 경량부품 제조는 물론 물 여과막, 온수 및 식품과 접촉하는 부품에 사용된다. 울트라손 브랜드는 뛰어난 특성을 지녀 많은 응용 분야에서 열경화성 수지, 금속 및 세라믹을 대체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2 09:16: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기사 이미지 <포토>‘어도를 걸을 때’
  •  기사 이미지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