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탄소중립녹색성장 추진 유공자 포상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대통령 직속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 한덕수 국무총리, 김상협 카이스트 부총장, 이하 탄녹위)는 24일 10시 30분,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 추진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2023년은 2050 국가 비전 및 제1차 기본계획 수립 등 윤석열 정부 탄소중립 기반 구축의 원년이다. 미래세대의 생존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全국가적 역량 결집을 위해 탄소중립 현장의 숨은 공적과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고자 대국민 공모, 부처 추천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금번 정부포상은 대통령 표창 2점, 국무총리 표창 5점 등 총 7점을 수여했다. 대통령 표창은 그린카드 활용 및 친환경소재 기반 경영 내재화에 노력한 KB국민카드(주) 이정수 상무와 초록마을사업을 통해 탄소 저감 및 시민 인식개선에 기여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가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충청북도 탄소중립 제도화에 기여한 한국교원대 문윤섭 교수, 탄소중립녹색성장 국가전략과 제도 마련에 기여한 한국환경연구원 신동원 실장, 기후기술 국제협력과 통계플랫폼 구축을 수행한 국가녹색기술연구소, 탄소저감을 위해 폐플라스틱 열분해 기술을 개발한 ㈜에코인에너지, 중소기업 탄소중립 활동을 지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수상했다.

 

김상협 탄녹위 공동위원장은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실현은 우리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로, 정부는 물론 사회 곳곳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유공 수상자들은 우리시대의 영웅”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4 11:15: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