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농산물 보양식…‘비대면 무료 요리교실’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한여름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밑반찬과 보양식을 배워볼 수 있는 요리교실이 비대면무료강좌로 개최된다. 비대면 요리교실은 7월 27일~30일까지 나흘간, 매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제철농산물 이용 비대면무료강좌’ 참여자 400명을 7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리교실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 접속한 뒤 왼쪽 상단 신청바로가기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비대면강좌 참가방법은 교육시작 전 ‘줌’ 링크 문자가 발송되며, ‘줌’ 링크 클릭 후 온라인 회의실 참가 가능하다.


4일간 진행되는 요리교실은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원향란 장아찌 명인의 강의로 진행되는 ①장아찌 강좌(7.27)에는 고추된장, 방울토마토, 가지, 오이지로 만드는 4종 장아찌를 만들어보는 요리교실이 시연으로 진행된다. ②밑반찬 강좌(7.28)에는 깻잎자반 등 즐겨먹는 4종 밑반찬 만들기가 진행된다.


약선음식과 보양식은 고은정 약선음식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약선음식 강좌(7.29)에는 토마토밥, 연잎저육찜, 매실청토마토절임을 배워보고, 보양식 강좌(7.30)에서는 삼계밥, 전복장 등을 비대면 강의로 교육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조상태 소장은 “무더위와 코로나로 힘든 여름을 맞이해 집에서 식사할 기회가 많은 만큼 여름철 밑반찬과 보양식 요리교실을 통해 제철농산물로 여름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비대면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02-459-6754),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9 15:54: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기사 이미지 <포토>‘어도를 걸을 때’
  •  기사 이미지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