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그림카페, ‘강릉8경’ 자연테마 품고 오픈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강릉】기존 카페디자인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바꾸면서 해외유명잡지가 앞 다퉈 소개했던 그림카페 강릉점이 2월 1일 홍제동 유천지구에 오픈했다.


강릉그림카페는 무한의 관광자원을 품은 강릉의 중심지인 홍제동에 자리잡았다. 자연 풍광이 아름답고 역사 유산과 휴양자원이 풍부한 강릉은 인생에 있어서 한 번은 가봐야 하는 관광명소들이 많다. 오대산, 경포호, 주문진, 대관령, 동명해변 등 5대 관광명소가 있고, 오죽헌, 경포대, 강릉 단오제, 소금강, 정동진역 해돋이, 강릉 선교장, 대관령자연휴양림, 경포도립공원 ‘강릉8경’이라는 천혜의 자연테마를 품은 곳이다.


강릉그림카페에는 메뉴도 다양하다. 그림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뿐 아니라, 파스타, 떡볶이, 돈까스, 필라프, 허니브레드 등 다양한 식사 및 간단한 브런치 메뉴들을 준비하였다. 오랫동안 키즈카페를 운영했던 현 강릉그림카페점 김하늬 사장이 손수 이 모든 메뉴들을 정성스럽게 준비한다.




김하늬 사장은 “키즈카페를 운영할 당시의 경험을 통해 모든 식재료를 최상의 컨디션과 위생상태로 준비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운영하던 키즈카페가 잘 안 되었지만, 그 전에 우리 카페는 아이들의 놀이터라기보다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했었다”고 말했다.


강릉그림카페가 들어서는 유천지구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개발된 신개발지구다. 강릉시에 빙상경기 개최가 확정되자,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 및 기자단 등을 수용할 곳으로 강릉시가 유천지구를 개발했다.


2019년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후 유천지구에는 전국의 맛 집들이 속속 입점하면서 이 지역은 강원도 및 인근지역의 맛집투어코스로 매우 유명해졌다.


강릉그림카페는 강원도 및 인근지역주민에게 유명해진 유천지구를 그림카페를 통해 소개하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03 10:44: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기사 이미지 <포토>‘어도를 걸을 때’
  •  기사 이미지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