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소기업 ESG 경영 세미나 성료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이천】이천시는 지난 12일 관내 중소기업 대표와 임직원 70명을 대상으로 한 ‘2024년 중소기업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이천시가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KPC)와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시행했다. 관내 중소기업 ESG에 대한 인식을 높여 자체적인 ESG 추진 역량 마련과 확산 기반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ESG 경영이 대기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중소기업도 지속가능한성장, 투자유치 및 금융지원, 우수 인재 유치 및 직원 만족도 증대 등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필수 요소임을 다시 한번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ESG 경영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장기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요소다. 이제 관내 중소기업들도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설계할 때”라며 “지난 기업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전문 컨설팅은 물론 경영지원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관내 중소기업이 신청하면 언제든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관내 중소기업 대표와 임직원은 이천과학고 유치에 동참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결의대회에 참가한 한 기업인은 “이천과학고 유치를 위해 여러 기관․시민단체 등이 결의대회를 통해 의지를 결집하고 있는 지금 기업인들이 유치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동참하는 것이 당연하다”면서 “앞으로도 주변 기업인들에게 이천과학고 유치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희 시장은 “기업인들이 이천과학고 유치를 위해 결의대회로 동참해 준 데 대해 이천과학고 유치는 교육 불균형과 지역 불균형을 일소할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3 11:28: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