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 기자
서울시 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선유도공원 등 4개 공원에서 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유도공원에서는 볏짚으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현미경으로 수생식물을 관찰하는 '볏짚 전통 민속공예품 만들기 및 수생식물 현미경관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달걀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각자 집으로 가져가 장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호호호 토끼지갑 만들기와 씨앗놀이, 색종이 접기 및 감각교육, 자연놀이, 선유도 탐방교실, 가족과 함께 손잡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여의도샛강 생태공원, 강서습지 생태공원, 고덕 수변생태공원에서도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에서는 나무조각을 이용한 그림그리기 및 공작교실, 겨울생태관찰교실, 겨울 자연탐사교실 등 3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서습지 생태공원에서는 겨울철새 수백 마리를 가까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겨울철새 탐사교실을 운영한다.
이밖에 고덕 수변생태공원은 새들이 찔레열매를 먹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조류생태교실, 생생 관찰지도 만들기, 토요 생태교실 등 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및 학생은 공원을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 및 인터넷(http://hangang.seoul.go.kr)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