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 기자
서부지방산림청 무주국유림관리소(전대원)가 지난해 산림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민원부문 농림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이번 표창은 산림청에서 지난해 상·하반기 전국 산림청(본청) 및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현대리서치연구소에서 전화조사를 통해 종합평가를 실시한 결과다. 평가는 접근용이성, 편리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 형평성 총 5개 분야 항목에 대해 '무작위 표본추출' 구조화된 방식(Structured Questionnaire) 으로 실시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가 이뤄져 선정의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평가에서 무주국유림관리소는 민원만족도 조사 5개 분야 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청사내 야생화단지 민원인쉼터, 산림행정서비스헌장개정, 청사내 주차장개방, 민원실환경정비 등 국민들에게 다가서는 위민행정 실현에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주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국민의 편의와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하고 친절과 웃음으로 민원인을 맞이하여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