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물 지출 늘고, 즉석식품은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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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저널=서울】고물가시대 장바구니 지출을 살펴보니 농축산물에 대한 지출이 늘어났고 즉석식품의 지출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5대도시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장바구니 동향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년 전과 비교할 때 지출이 가장 크게 늘어난 품목은?'이라는 질문에 소비자의 49.0%가 농산물이라고 답했고 이어 축산물(36.2%), 유제품(22.6%) 순이었다. 반면, 지출 감소품목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0.9%가 과자, 25.1%는 즉석식품, 20.9%는 주류를 꼽았다.


연령대별로 50대의 62.3%가 '농산물의 지출비용이 지난해 보다 많이 든다'고 답한 반면, '즉석식품에 대한 지출이 줄었다'는 31.7%에 달했다. 40대의 경우 축산물 지출을 늘렸다는 비중이 46.7%, 대신 주류를 줄였다는 비중은 28.7%였다. 30대는 유제품 지출을 늘리고(27.7%), 과자의 비중을 줄였다(33.8%).


이에 대해 대한상의측은 "농축산물의 경우 가격이 다소 오르더라도 소비를 쉽게 줄이지 않지만, 당장 없어도 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기호식품의 경우 가격이 오르면 소비를 자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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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4-14 09:2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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