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기센터, 전통음식 만들기 강좌 개설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 김치, 고추장, 떡 등 건강에 좋은 전통 음식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


금번 교육은 10월 25일∼11월 19일에 총 5개의 강좌가 20명 단위의 소그룹으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10월 20일(수)부터 교육장 별로 모집한다.


전 강좌는 고추장, 김치, 떡, 술 분야 전통 내림솜씨를 지닌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서 맛을 전수하며, 강의에 필요한 실재료비인 1만원∼2만5천원 정도만 부담하면서 무료로 배울 수 있다.


강좌 일정은 먼저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고추장 전통음식 교육장'에서 10월 25일(월) △띄운보리 고추장 강좌를 시작으로 기간내 매주 월요일에 △찹쌀고추장 △술빚기 강좌가 진행된다.


텃밭김치 '전통음식교육장(서초구 신원동)'에서는 △갓김치 △알타리무김치 △배추김치 강좌를 매주 화요일에 3회에 걸쳐 진행하며, '떡 전통음식교육장(서대문구 홍제동)'에서는 △꼬장떡 △꿀떡 △오메기떡 △약식 만들기 교육을 매주 금요일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 이한호 소장은 "전통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으나, 마땅한 곳이 없고 또 비싼 수강료가 부담스러운 서울 시민을 위해 전문가가 맛을 직접 전수해 주는 소그룹강좌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10월 20일부터 각 교육장에 전화신청 후 참가비를 납부하면 접수가 완료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강좌교육'란을 참고하거나 해당교육장과 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02-459-8994)으로 문의하면 된다.(단, 신청인원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음)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0-19 11:05: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