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성남유통센터서 경기 농특산물 대축제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수원】경기도가 추석을 맞아 우수 경기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대축제를 연다.


경기도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농협 성남유통센터 야외특설매장에서 G마크 인증 경영체 등 50여개 우수 농특산물 생산업체가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199라이스 등 경기미, 인삼, 떡류, 쌀국수와 쌀빵, 제수용품, 추석선물세트, 김 등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농특산물을 비롯해 타 시도에서 생산되는 건어물, 젓갈 등 200여종의 다양한 품목이 입점한다.


특히 대축제 참여농가는 생산자 실명제, 리콜제 등이 도입된 신뢰 높은 농어가들이 참여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가격도 시중가보다 10∼40% 저렴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판촉행사장에 먹을거리 장터와 G마크 농산물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에게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장터는 소비자는 우수하고 안전한 도지사 인증 G마크 경기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생산자들의 소득 증대와 추석성수 물가안정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는 추석을 맞아 △경기사이버장터 추석선물 특별 판촉전 △매주 토요일 도청상설 나눔장터 농특산물 판매전 △수원경기농협금요장터 △과천경마공원바로마켓 △농협수원·고양유통센터 한가위 경기농특산물 판촉전 △서울광장과 청계광장에서 농수특산물 한마당장터 △이마트·이렌드리테일·수도권 농협유통센터에서 잎맞춤배와 포도 특판전 △신세계백화점 판촉전 등 직거래장터를 다채롭게 운영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08-31 10:32: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