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기 기자
농림부가 우수 홈페이지 농가에 대한 격려와 전자상거래를 통한 거래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농업인 우수 홈페이지 경진대회'의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26일 양재동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금년도 경진대회 입상농가 18명을 비롯 농림부, 농진청, 산림청, 지자체, 농협 등 농업인 홈페이지구축지원 기관에서 추천하는 100여명의 우수 농업인 홈페이지 농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상품구매 시현, 상품정보검색, 실시간 거래정보 검색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농산물 전자상거래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오치주사장)의 팜모아, 농촌진흥청(손정수청장)의 하이팜, 산림청(조연환청장)의 푸르미, 농협중앙회(정대근회장)의 e쇼핑, 각 지자체 추천농가의 온라인 구매체험 등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이동 멀티미디어 버스를 이용한 일반 농가의 홈페이지 홍보 및 시연도 개최해 변화하는 'e농촌'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올해 선정된 홈페이지 경진대회 입상농가는 최우수상(3명)에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5명)에 농민신문사회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10명)에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을 수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