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성 기자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원장 이광제)는 겨울방학을 맞아 중미산천문대와 공동으로 4박5일 '단기교육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단기교육캠프'는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와 중미산천문대가 지난 9월 '영어 프로그램'과 '천문대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사진)하고,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접수를 받는 '단기교육캠프'는 전국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의 학생들 중 기수별로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총 캠프기간 4박5일 중 2박3일은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에서 '영어캠프'로 2박3일은 중미산천문대에서 '과학캠프'로 진행된다.
'영어캠프'에서는 입국심사 및 체험영어5클래스, 옥외활동(Outdoor Activity), 골든벨(Goldenbell)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과학캠프'는 천문이론 및 체험활동, 눈썰매, 얼음썰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이광제 원장은 "이번 캠프는 경기도 양평지역에 있는 인근 교육기관들이 서로 협력해 내놓은 최초 교육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공동 단기교육캠프를 계기로 보다 많은 분들이 체험을 통해 보다 쉽고, 즐겁게 영어와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기교육캠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홈페이지(www.yea.or.kr)와 전화상담(031-770-1300), 또는 중미산천문대 홈페이지(http://www.astrocafe.co.kr)와 전화상담(031-771-0306)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