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기 기자
오는 10월에 복원준공을 앞두고 있는 청계천을 기념하기 위해 작곡된 '청계천' 노래를 휴대폰 컬러링으로 무료 다운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청계천 복원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국민가수 조용필이 직접 작사·작곡하고 불러진 노래 '청계천'을 이동통신사 SKT, KTF의 협조를 얻어 휴대폰 컬러링(통화연결음)서비스로 개발해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푸른 가로수 길가에는∼"으로 시작되는 청계천 컬러링은 경쾌한 리듬과 함께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다. 청계천 복원을 통해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바꿔 청계천에 새로운 사랑, 소망, 꿈이 펼쳐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새롭게 복원될 청계천의 의미가 시민들에게 좀더 친근감 있게 다가갈 것이라 예상된다.
청계천 컬러링은 SKT와 KTF의 통화연결음 서비스 가입자라면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비 가입자의 경우, 통화연결음 서비스 신청 후 가능하다.
청계천 컬러링을 다운로드하려면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접속>우측 배너 '청계천 통화 연결음' 클릭>회원 로그인(비회원 경우 회원가입)>휴대폰 번호 입력>휴대폰 전송된 메세지 확인 후 통화해 안내에 따라 컬러링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