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용 기자
삼양제넥스(대표 김량)가 6일 전라북도 익산에서 건강식품 전문매장 ‘굿썸’ 10호점(사진 아래)을 오픈했다.
‘굿썸’ 매장은 건강식품 30여종을 비롯해 유기가공식품 70여종 등 총 1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로 엑스리고 프락토올리고당, 6년근 홍삼진, 셀크롬E(항산화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작년 12월 은평 응암점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 진출에 나서 9, 10호점인 전북 남원점, 익산점 오픈을 계기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 매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해 전국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굿썸’ 전북 익산점은 지방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지역 고객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추천해주는 고객 상담 프로그램을 구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양제넥스 관계자는 “상품의 품질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삼양제넥스 생명공학연구소에서 굿썸 매장에서 판매하는 건강식품을 직접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상품 개발에 힘을 기울여 올 연말까지 건강식품 품목을 50여종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가맹점 수를 100개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맞춤건강’을 슬로건으로 한 건강식품 브랜드 ‘굿썸(Goodsome)’은 행복한 생활(Good life)을 위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Wholesome product)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