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성 기자
【에코저널=하남】하남도시공사는 지난 6월 24일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ISO 10002’를 공식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10002’는 고객 불만 처리와 피드백 관리에 대한 글로벌 표준으로, 고객의 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관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은 고객의 불만을 단순 접수에 그치지 않고, 전사적 관리체계를 통해 접수→분석→개선조치→피드백 제공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한 결과다.
하남도시공사는 고객 불만 처리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체계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민원 처리 프로세스 고도화,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전 직원 대상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 문화를 확산시켜 왔다.
하남도시공사 최철규 사장은 “이번 ISO 10002 인증 획득은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실현하려는 하남도시공사의 의지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증은 국내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이뤄졌다. 하남도시공사는 이를 계기로 고객 접점의 전반적인 품질 혁신과 시민 신뢰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