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성 기자
【에코저널=하남】아파트 단지 내에 산책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원과 광장 등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하남스타포레’가 조합원 모집에 들어갔다.
3기신도시 하남교산지구 인근의 하남스타포레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48-95 일원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29층, 7개동 605세대 규모로 조성되는데, 하남시는 최근 3차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내줬다.
하남스타포레3차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 환기가 우수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59m² A, B, C 타입 521세대와 84m² 84세대 등 실수요자에게 인기 있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다양한 근린생활 시설이 들어서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어린이집, 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가 제공된다.
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줄 교통 및 생활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3,5호선 연장선 개통 예정 및 간선급행버스(BRT) 노선 확충이 예정돼 있다. 복합환승센터 이용 시 강남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필드 하남, 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 하남시청, 시립도서관, 문화예술회관 등 다채로운 생활문화시설을 가까운 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주변에 이케아 강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합원 모집 관계자는 “하남스타포레3차는 단지 내에서도 산책과 휴식이 가능한 친환경적인 설계를 적용했다”면서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게는 최고의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스타포레3차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사거리 인근에 오는 4월경 오픈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