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성 기자
【에코저널=양평】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은 지난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의정활동 보고서’를 작성, 군민들에게 자신의 의정활동을 알리고 있다.
이혜원 의원(사진)이 이번에 공개한 ‘2020 의정활동 보고서’에는 지난해 군민들을 위해 노력했던 주민 민원청취 및 해결 현황과 함께 대표발의 건의안, 조례안 발의 및 처리현황, 행정사무감사·군정질문 등 전체적인 의정활동이 소개됐다.
이 의원이 개인 SNS를 통해 매월 3회 이상 실시하고 있는 의정활동보고와 별개로, 매년 직접 작성해 보고하는 ‘의정활동 보고서’에는 회의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과 함께 ‘5분 자유발언’, ‘군민이 생각하는 이혜원’, ‘언론에서 본 이혜원’ 등 이 의원의 소신과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던 모습들이 자세히 담겨 있다.
이 의원은 코로나19로 상황을 감안, ‘2020 의정활동 보고서’를 개인 SNS에 게시를 통해 비대면으로 군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 의원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운 가운데, 보다 나은 정책과 의정활동으로 보답하는 것이 군의회 의원으로서의 최선이라고 생각한다”며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를 주민께 보고하는 것은 군민이 선택해 주신 의원으로서 당연한 책무이며, 앞으로 군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