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0월14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2019 워터코리아(WATER KOREA)’, 대구 엑스코서 개막 2019-03-20 23:38
【에코저널=대구】한국상하수도협회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 물산업 박람회 ‘2019 워터코리아(WATER KOREA)’가 20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했다.

오늘 개막식에는 권영진 한국상하수도협회장, 조명래 환경부 장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강효상 의원, 박상갑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 최승일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장, 이창희 한국물환경학회장 등 물산업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2019 워터코리아(WATER KOREA)’ 개막식.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김상훈·곽대훈·정태옥 국회의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통합 물 관리 원년, 국가 물산업 클러스터가 가동되는 대구에서 개최되는 워터 코리아 행사가 물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해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권영진 한국상하수도협회장(대구광역시장)의 ‘2019 워터코리아(WATER KOREA)’ 개회사.

개막식에서는 상하수도 선진화와 물산업 발전 공로자들에게 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 표창이 수여됐다. 대통령 표창에는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장 김수환, 서용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박철한, 국무총리 표창에는 대덕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박근배, ㈜에코니티 전무이사 최효수, 한국수자원공사 차장 이형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소기업 육성 지원을 위해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물산업 기술대전에서는 ㈜썬텍엔지니어링의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가 환경부장관상, 코엔원(주)의 ‘동작표시 및 진단기능 신호통신용 서지보호기’와 ㈜지엔이피에스의 ‘다기능을 갖는 계통연계형 CTTS 및 비상발전 시스템’이 한국수자원공사장상, ㈜고비의 '내진 상하수도 AB-6P+', 송포하이테크의 ‘감속기 일체형 원심분리기’가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물산업 기술대전 시상식.

권영진 한국상하수도협회장(대구광역시장)은 “물의 도시로 거듭나는 대구에서 열리는 워터코리아는 대한민국 물산업 도약을 위한 특별한 계기”라며 “국내 강소 기업들의 판로가 확보되고 우수한 기술이 시장에 도입돼 우리나라 물산업 육성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행사 의의를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 : 국제물산업박람회(2019 워터코리아) 엑스코서 개최
관련기사 : 조명래 환경부장관, 국제물산업박람회 전시장 관람
관련기사 : 조명래 환경부장관, ‘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 포상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