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9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기상청, ‘날씨제보 앱’ 봄철 이벤트 개최 2019-03-19 14:03
【에코저널=서울】기상청은 3월 19일부터 4월 14일까지 ‘날씨제보 앱’을 통해 봄철 이벤트를 진행한다.

‘날씨제보 앱’은 국민 누구나 현재 날씨와 계절을 사진, 동영상으로 간편하게 등록하고 날씨와 계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2014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봄철 이벤트는 ‘식물계절 이벤트’와 ‘동물계절 이벤트’로 나눠서 진행한다. ‘날씨제보 앱’을 통해 봄철의 식물·동물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해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대상은 개나리, 진달래, 매화, 벚나무, 아까시나무 등봄철 개화식물과 나비, 개구리, 제비 등 봄 동물이다.

참여자 중 식물 계절 제보 40명, 동물 계절 제보 10명을 선정해 총 5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2만원)을 제공한다. 당첨자 확인은 ‘국민 참여 관측 누리집(season.kma.go.kr)’에 공지한다.

이벤트 발표일은 4월 3일에 1차 식물계절 제보 20명을 먼저 선정하고, 4월 17일 2차 식물계절 제보 20명, 동물계절 제보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날씨제보 앱 이벤트는 기후변화 시대에 국민과 함께 계절변화를 기록해 나가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전국의 다양한 계절관측 정보들이 수집된다면, 정부 혁신차원의 국민 참여를 통해 보다 나은 기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