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9월22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국환경공단, 임직원 안전관리 교육 강화 2020-08-04 18:11
경영진·안전담당자 대상 맞춤형 안전교육

【에코저널=인천】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임직원 대상 안전관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올해 구축한 ‘안전보건관리 추진체계’를 내실화하고 임직원의 안전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경영진, 안전관리감독자, 부서별 안전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총 7차례에 걸쳐 산업안전보건법 및 정부지침 등에 대한 맞춤형 안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환경공단 안전경영리더십 특강.

이번 교육은 이사장 등 경영진 안전경영리더십 특강(14명), 부서장 관리감독자 교육(65명), 부서 안전담당자 안전역량 교육(67명) 등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위험성평가 담당자(118명) 및 시니어안전패트롤(32명) 등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가의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해 ’안전보건관리 추진체계‘ 지원 전문인력을 추가 양성했다.

‘안전보건관리 추진체계’는 안전보건총괄책임자부터 지역 최일선 하부조직 안전담당자까지 안전관리 주체를 명확하게 해 유기적이고 신속한 조직 안전관리·대응을 강화한 체계다.

▲한국환경공단 안전보건교육.

관리감독자 교육은 한국환경공단 내 발생 사례를 기반으로 구성해 조직의 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안전경영은 공단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최우선 가치”라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올해까지 환경직무 및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 지진·태풍 등 재난 대응력 제고 등을 위해 가상현실(VR) 교육·체험이 가능한 안전체험관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기사목록]  [프린트]  [메일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