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4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국립수목원, 국·공립수목원 공동발전 소통 강화 2019-12-06 14:11
【에코저널=제주】국립수목원은 지난 5일 국·공립수목원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실무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 국·공립수목원장 간담회에서 연구 및 현장을 담당하는 실무자 회의를 정례화하자는 의견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각 기관별 연구 성과를 교류하고, 공동연구 발전 방향과 전국 수목원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사항을 논의했다.


현재 국립수목원이 공립수목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연구로는 기후변화 취약 산림식물종 적응·보전사업, 지역별 희귀특산식물 현지외 보전 및 모니터링,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위탁사업 등이 있다.

기후변화 취약 산림식물종 적응·보전사업은 생물계절(Phenology)자료 구축을 통한 한반도 기후변화 영향 예측 지표(indicator) 개발을 위해 국·공립수목원의 역할을 정립하고 지속가능한 활용을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국내 수목원·식물원 네트워크 소통 활성화를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국가적 수목원 이슈 및 안건 발생 시 협력해 국립·공립·사립수목원과 식물원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기사목록]  [프린트]  [메일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