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7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바스프, 새로운 플라스틱 첨가제 솔루션 공개 2021-09-17 17:13

【에코저널=서울】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플라스틱 재활용 품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첨가제 솔루션인 IrgaCycle™을공개했다.

최근 플라스틱 업계의 주요 과제는 재활용 공정 중 열적, 기계적 응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폴리머의 품질 저하를 완화하는 것.

재활용 플라스틱은 보통 폴리머 변질을 가속화하는 불순물과 폴리머 오염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재의 특성을 유지하기 어렵다. 결과적으로 플라스틱 재활용업체 및 소재가공업체는 재활용 폴리머 소재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품질 및 성능 저하 문제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바스프의 새로운 첨가제 솔루션 IrgaCycle™은 재활용 플라스틱의 품질을 개선해 가공 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한다.


바스프 퍼포먼스 케미컬 사업부문 총괄 토마스 클로스터(Thomas Kloster)는 “기술 향상과 규제 강화로 인해 기계적 재활용을 통한 플라스틱 생산량이 2030년까지 3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연간 약 10%의 성장에 해당한다”며 “바스프는 플라스틱의 순환 경제 목표 달성에 일조하기 위해 IrgaCycle™ 등 재활용을 위한 특정 솔루션을 추가하며 기존 포트폴리오를 단계적으로 확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바스프가 새롭게 선보이는 IrgaCycle™ 제품군은 포장재, 자동차 및 모빌리티, 건축 및 건설 등 여러 최종 응용 분야에서 재활용 소재의 비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첨가제 솔루션이다. 비분진 과립형 첨가제로써 재활용 공정에 쉽고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이 솔루션은 제한된 가공성, 낮은 장기 열 안정성, 실외 풍화에 대한 불충분한 보호성 등 재활용 수지와 관련된 특정 품질 문제를 해결한다. 제품 라인에는 다양한 첨가제 제형이 포함되며, 더 많은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바스프 플라스틱 첨가제 사업부의 글로벌 리드 이노베이션(Global Lead Innovation) 총괄인 폴커 바흐(Volker Bach) 박사는 “바스프는 플라스틱 산업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산화방지제 및 광 안정 시스템을 바스프의 전문 기술과 결합해 이번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우리의 견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모든 지역의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업체와 협업이 가능하며, 재활용 산업의 전체적인 밸류 체인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IrgaCycle™ 제품군은 바스프의 VALERAS™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솔루션이다. VALERAS™ 솔루션은 IrgaCycle™을 통해 플라스틱 순환을 가능케 하는 것 외에도, 내구성 향상, 폐기물 절감, 에너지 절약, 배출량 감소, 생물 다양성 증진을 통해 플라스틱 응용 분야에 상당한 지속가능성 가치를 제공한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