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1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안성시,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도입 2021-07-30 15:32
【에코저널=안성】경기 안성시는 상하수도요금 납부 수단을 다양화해 시민들의 납부 편의성을 향상하고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감소와 효율적인 수납 업무를 위해 내달부터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지서나 계좌 자동 납부, 인터넷 지로,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현금으로 내던 상하수도사용료를 신용카드로 자동 낼 수 있게 됐다. 시민들의 납부 편의가 증진되고, 기존에 금융기관 계좌 자동 납부 시 계좌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미납으로 처리돼 연체금이 부과되는 불편 사항 또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 신청은 상하수도요금 전용 웹사이트(waterpay.anseong.go.kr)로 직접 접속하거나, 시청 홈페이지(배너 또는 분야별 정보→환경/상·하수→수도 요금→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신청 카테고리 클릭)를 통해 접속한 다음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거친 후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 가능한 신용카드는 KB국민, 비씨, 롯데, 삼성, 신한, 하나, 현대카드로 총 7개다.

안성시에서는 상하수도요금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뿐만 아니라 요금조회와 계좌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상하수도사용료 관련 업무 편의를 높이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로 납부 편의가 개선되는 것은 물론 징수율 향상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