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1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시흥시, 미세먼지 저감 2년 연속 ‘최우수’ 뽑혀 2021-07-30 13:36
【에코저널=시흥】경기 시흥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1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평가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4대 분야 18개 지표와 특수시책에 대해 미세먼지 저감 시책에 대해 평가를 했다.

시흥시는 11개 시·군이 포함된 B그룹 평가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해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으며 2위는 오산시, 3위는 양주시가 차지했다.

시흥시는 지역적으로 미세먼지 분야에 불리한 여건이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속해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한 계절관리제 기간에는 집중적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능형 실내공기품질 향상을 위한 실증사업 등 시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미세먼지 문제는 강한 의지와 꾸준한 정책적 시도로서 개선될 수 있는 것”이라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하는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