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7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4월 1일 정식개장 2021-03-29 10:22
【에코저널=서울】서울시설공단은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위치한 놀이동산을 오는 4월 1일(목)부터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에 일부 노후된 놀이시설물을 철거하고, 올해 초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새 운영사를 선정했다. 이후 공단은 새 운영사와 합동으로 놀이기구 시운전과 안전점검을 수행해왔고, 최근 전문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안내도.

놀이동산 운영시간은 종전과 동일하게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대표적인 인기기종인 패밀리코스타, 슈퍼바이킹, 드롭타워를 비롯한 기존 14종의 놀이기구를 중심으로 1일 3회 이용권을 신설해 이용시민의 선택의 폭도 넓혔다. 단, 후룸라이드는 계절적 요인과 부품 정비 기간을 고려해 오는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정식개장에 앞서 29일 임시개장을 통해 방역대책 작동 여부와 시민 서비스를 꼼꼼히 살펴 볼 예정이다.

놀이동산 정문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고, 거리두기를 위하여 동시 입장객을 2천명 이내로 제한한다. 입장객 전원에 대해 체온을 측정하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엔 입장이 금지된다.

공단은 새 운영사와 협의해 동시 입장객 초과, 방역대책 미준수 등 사전 운영중단 기준도 마련했다.

새 운영사측은 3월 29일~31일 기간 중에는 매표나 식음료점 이용이 다소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요금 할인도 가능하다고 한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철저한 방역 하에 개장하는 만큼시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에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