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1월24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고양시, ‘고양하천네트워크 워크숍’ 가져 2020-11-19 11:06

【에코저널=고양】고양는 지난 17일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고양하천네트워크 21개 단체의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고양하천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

그동안 대규모 집합모임 방식으로 워크숍을 개최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단체별 참여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 소규모로 진행했다.

이번 고양하천네트워크 워크숍은 아이스 브레이킹 및 생태퀴즈, 생태특강, 하천네트워크 활동 유공자 및 단체 표창 등의 순서로 열렸다. 이후 생태해설과 함께 벽초지 수목원을 둘러보며 견문을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카훗(kahoot)’이라는 게임 기반 학습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재미있는 생태 퀴즈 시간과, '하천 곤충의 이해'라는 주제의 곤충전문가 초청 강의가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곤충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참가자들이 식물, 곤충에 대한 지식을 실제로 쌓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워크숍의 교육 효과도 높였다.

고양하천네트워크는 ‘맑은 하천 가꾸기’ 사업에 봉사하는 고양시의 시민단체들이 자율적으로 모여 활동하는 조직이다. 2020년 10월 말 현재 69개 단체에서 모두 2만4141여명의 학생 및 시민 등이 532회 활동을 전개하며 고양시민의 환경인식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20년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더욱 많은 시민들과 함께 ‘맑은 하천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편하고 건강한 고양시의 생태하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의 고양하천네트워크는 최근 ‘2020년 한국 강의 날’ 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 및 낙동강유역환경청장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전국적인 시민 실천의 모범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