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0월29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도시공사,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2020-09-23 15:00

【에코저널=하남】하남도시공사는 지난 8일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선정하는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은 우수한 자율혁신과제를 제출한 지방공기업을 선정한다.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각 지방공기업이 제출한 382개의 자율혁신과제를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친 심사 후에 30개 지방공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최종 선정은 사회적 책임 경영 기반 확립, 참여와 협력의 민주적 경영체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행정 확산 및 경영혁신 4가지 주제 중 각 주제별로 우수한 사례를 뽑았다. 하남도시공사는 ‘상향식 정책제안 시스템 도입’이라는 과제를 제출해 참여와 협력의 민주적 경영체제 부문에 우수 6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상향식 정책제안 시스템’이란 하남시민이 스스로 해결방안 및 정책제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직접 민주주의 구현의 장을 펼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지난 2019년 하남혁신통합조직(HIT)을 출범해 관내 유관기관 및 민간 기업 등 총 7개 기관이 협업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혁신 정책을 추진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각 기관의 실패사례, 개선 방법 공유 및 제안제도 활성화 방안 교육, 의견 공유 등의 성과를 이뤘다.

또한 시민참여 정책 발굴을 통한 6대 혁신 협업과제를 선정, ‘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 및 ‘청포도(청소년의 포근하고 따뜻한 도시 만들기) 플랜’을 실행해 시민들이 보다 편하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졌다. 이 외에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 공사는 ‘상향식 정책제안 시스템’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남도시공사는 혁신 우수기관으로써 22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2020 지방공기업 혁신성과 콘서트에 참여, 발표와 질의응답 및 심사 과정을 거쳤다. 최종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되며, 5개 기관이 최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