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08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울산 동구, 음식물쓰레기 7월부터 매일 수거 2020-06-29 16:12
【에코저널=울산】울산시 동구청은 현재 격일제로 수거하던 음식물쓰레기를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간 매일 수거한다.

여름철은 음식물쓰레기의 부패가 빠르고 악취와 벌레 발생 등 주민 불편이 예상돼 이를 최소화하기 조치다.

동구 전 지역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매일 수거(일요일, 공휴일 제외)를 하며, 수거 전일 저녁 8시부터 자정 12시까지 음식물쓰레기 전용 수거 용기에 납부 필증을 부착해 자기 집 앞에 놓아두면 수거가 된다.

단 일요일·공휴일에는 수거하지 않음으로 그때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는 각 가정에서 보관해야 한다.

이에 따라 주민들이 꼭 지켜주어야 할 사항으로 ▲청결을 위해 반드시 음식물 통 내·외부를 깨끗이 씻어서 관리 ▲지정된 전용 수거 용기 사용 ▲용량에 맞는 납부 필증(스티커) 부착해 배출 ▲비닐봉지에 담아서 버리면 불법 투기에 해당해 수거치 않으며,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이를 꼭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동구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매일 수거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주거환경이 제공되길 바란다”며 “주민들께서는 깨끗한 도시 조성을 위해 음식물쓰레기의 올바른 배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