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1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한강상수원 불법낚시 특별단속 2020-05-22 12:05

【에코저널=하남】하남시는 상수원보호구역에 준해 관리하는 팔당댐 하류와 강동대교 사이 하천구간 내 불법 어로행위·오염행위 근절을 위해 8월까지 특별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하남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단속은 어류의 산란철을 맞아 늘어나는 불법 어로와 오염행위를 막고 수도권의 중요 상수원인 한강의 수질개선을 위해 실시한다.

단속대상은 어로, 행락·취사, 하천구간 내 경작행위 등으로 하남시 한강지킴이가 주·야간 수시로 특별단속을 펼치게 된다.

하남시는 이번 단속으로 일부 낚시인들의 상습적 불법 낚시행위와 자연환경 훼손을 방지하고, 해당지역 안내표지판 정비와 현수막 게시를 통해 낚시금지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팔당댐 하류에서 강동대교 사이의 하천구간에서 낚시를 하다 적발될 경우 한강수계법 제30조 규정에 의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처분을 받을 수 있다”며 “해당 구간에서의 불법 어로와 오염행위를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