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1월18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국수자원공사·한국환경공단 통합물관리 업무협약 2019-06-26 17:47
【에코저널=세종】조명래 환경부장관이 26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수자원공사·한국환경공단 통합물관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한국수자원공사·한국환경공단 통합물관리 업무협약식’. 좌측부터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 조명래 환경부장관,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

조명래 환경부장관은 오늘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과 간담회도 갖고, 기능 조정에 따른 중복기능을 해소하고 협업체계를 구축해 통합물관리 성과를 창출하도록 양 기관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수자원공사는 상수도, 한국환경공단은 하수도분야를 맡는 등 물 분야 공공기관들이 고유목적에 따라 기능과 역할을 분담하게 된다.

환경부는 물 분야 양대 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환경공단의 기능을 조정해 그간의 물관리 중복기능을 해소, 최적의 물 복지를 국민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