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6월25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군 등 6개 지자체 미세먼지 공동 대응 선언 2019-06-11 18:49

【에코저널=성남】수도권 6개 지자체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모은다.

양평군, 성남시, 서울 송파구, 남양주시, 광주시, 구리시는 11일 오후 2시 성남시청에서 ‘미세먼지 공동 대응 지방정부 연대 선언식’을 가졌다.

오늘 선언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은수미 성남시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안승남 구리시장,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이석범 광주부시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관한 개별 지방정부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가적 대응에 힘을 더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주요 선언내용은 미세먼지 해결을 최우선 공동과제로 설정, 미세먼지 환경기준 조기달성, 지역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저감 사업 발굴과 우수사례 공유, 미세먼지 피해 저감을 위한 공동 대응과 사업 추진, 대기질 관련 예산 확보 공동 노력 등이다.

이를 위해 6개 지자체는 ‘미세먼지 공동대응 환경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역순회 회의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미세먼지를 줄이는 다양한 정책 발굴과 공동대응·추진에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는 방침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6개 지자체가 연대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해 공동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면서 “주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