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21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울산 북구, 공동주택 자동차배출가스 무료검사 2019-03-14 10:03
【에코저널=울산】울산 북구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검사 서비스 실시로 미세먼지 저감 노력에 동참한다.

134 북구에 따르면 이달부터 매월 1회 지역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를 찾아 자동차 배출가스를 무료로 측정해 측정결과를 현장에서 바로 알려준다.

측정결과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초과한 차량은 자율정비 후 운행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무료검사 측정항목은 휘발유와 LPG 자동차의 경우는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공기 과잉률을 점검하며 경유 자동차는 매연을 측정한다.

올해 첫 배출가스 무료 측정은 이날 신천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에서 진행됐다.

배출가스 측정은 물론 KIA자동차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차량 무상점검을 통해 워셔액 보충, 와이퍼 교체, 차량 상태 확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해 차량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배출가스 무료검사 서비스는 8월을 제외한 매월 한차례 진행한다.

4월 10일에는 오토밸리로 줌파크, 5월 8일에는 매곡푸르지오 1단지, 6월 12일에는 벽산늘푸른아파트, 7월 10일에는 블루마시티 1차 푸르지오, 9월 11일에는 블루마시티 2차 푸르지오, 10월 16일에는 평창리비에르 1차 아파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실시하며 비가 오면 행사가 취소되므로 미리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북구청 환경위생과에 전화(052-241-7775)로 문의해야 한다.

북구는 봄철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대형공사장을 위주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을 벌이고 있다. 대기 배출업소 34곳을 대상으로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발송해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적정관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집중점검도 할 계획이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