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18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소방청 119구조대원, 설악산서 산악구조 교육 2019-02-11 15:08
【에코저널=속초】국립공원공단 북한산생태탐방원은 소방청소속 119산악구조대원을 대상으로 동계 전문 산악구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동계 전문 산악구조 교육은 동계 산악안전사고에 대한 체계적인 인명구조와 신속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다. 2월 11일~3월 1일까지 2회에 걸쳐 설악산 장수대 일원에서 4박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빙벽사고와 눈사태로 인한 대형사고 발생시 119구조대원의 신속하고 안전한 임무수행을 위한 조직적인 구조방법으로 진행된다.

국립공원등산학교는 그동안 고산등반 및 해외 연수를 통해 습득한 전문 기술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산악환경에 맞는 다양한 구조기술을 119구조대원에게 전파해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 환경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이면 반복되는 눈사태, 빙벽사고, 실종사고발생시 비콘(Beacon)을 활용해 신속히 사고자를 찾아내는 수색과 탐침과정을 결합해 눈사태 사고자의 생존율을 최대로 높이고, 빙벽사고 발생시 사고자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구조시스템을 교육한다.

국립공원등산학교 박용환 교장은 “겨울철 산악사고는 다른 계절과 달리 사고현장의 접근부터 많은 위험요소가 따른다”며 “구조대원의 설상등반 기본기를 충실하게 다져 안전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구조시스템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