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2월23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볼보트럭, 노후 경유트럭 폐차 지원금 지원 2019-02-11 14:12

【에코저널=서울】볼보트럭코리아가 경유 트럭을 폐차하고 신규 트럭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800만원을 지원한다.

미세먼지를 감축하고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한 국가적인 시책에 동참하고자 마련된 이번 지원금은 2005년 이후에 등록된 트럭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로 4나 유로 5 이상의 상용 트럭에도 배출가스 등급과 무관하게 혜택이 적용된다. 기존 보유 차량이 볼보트럭이 아니더라도 이와 관계없이 기존 트럭을 폐차하고 신규로 볼보트럭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의 지원책이다.

지원 금액은 차종별로 ▲덤프트럭의 경우 800만원 ▲트랙터의 경우 600만원 ▲대형 카고 트럭은 600만원 ▲중형트럭은 300만원으로 국내에서 판매하는 상용차 브랜드 중 최대 지원 금액이다.

대형 경유 트럭은 고객이 차량을 폐차하고 볼보트럭을 구매할 경우에 올해부터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중대형 화물차 조기 폐차 최대 지원금에 해당하는 3천만원의 혜택과 볼보트럭 지원금을 포함해 최대 3800만원의 신차 구매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볼보트럭 지원금 혜택의 특징은 폐차 대상 차량이 정부 지원금 적용 불가 대상 차량이더라도 볼보트럭의 폐차지원금 혜택은 최대 8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코리아는 품질, 안전, 환경의 배려라는 그룹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국가적인 노력에 동참하고자 금번 노후경유차 폐차지원금 혜택을 시행하게 됐다”며 “국내 법규에 선행해 볼보트럭에서 판매하는 전 차종에 긴급제동장치(AEBS)와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의 안전 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해서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차량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모든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 사업 수익성 향상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보유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폐차에 따른 지원 금액 및 기타문의 사항은 볼보트럭 고객지원센터(080-038-1000) 또는 각 지역 볼보트럭 영업지점 및 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