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4월23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안양시 석수3동, 쓰레기 무단투기 모습 공개 2019-02-07 14:53
【에코저널=안양】안양시 석수3동행정복지센터가 상습적 쓰레기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양심공개 게시대’를 설치했다.

‘양심공개 게시대’에는 CCTV로 포착된 영상 속 무단투기자의 모습이 사진으로 부착, 공개된다.

무단투기 당사자가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하고 또 많은 이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줌으로써 결국 불법적인 쓰레기 투기를 근절해보자는 취지다. 이때 무단투기자의 모습은 모자이크 처리된다.

▲양심공개 게시대.

양심공개 게시대가 설치된 곳은 만안구 석수3동 충훈로101번길과 72번길 주택가 두 개소로 쓰레기 관련 민원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 두 곳에는 CCTV감시 카메라가 설치돼 시청 U-통합상황실을 통해 실시간 감시활동이 이뤄진다. 무단투기자에 대한 경고방송 및 동영상촬영이 가능한 것이다.

포착된 영상은 쓰레기무단투기 과태료 부과에 따른 증거자료로도 활용된다. 석수3동장 올해 안에 양심게시대를 최대 1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손재원 석수3동장은 “쓰레기무단투기 근절이 곧 쾌적한 동네를 만드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양심공개 게시대가 이에 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