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8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김해시, 무료 광견병 순회 예방접종 2018-11-09 11:08
【에코저널=김해】김해시는 12월 7일까지 광견병 순회 무료 예방접종을 한다.

김해시에 따르면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개에게 감염되며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 공통 전염병으로 예방을 위해서는 1년에 한 번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야생동물의 출현이 빈번한 산간, 농촌 지역을 우선해 접종하고 나머지 도시지역은 이달 중순에 실시한다.

접종을 희망하는 반려견 소유자는 지정된 일자에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배정된 약품 수량만큼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순회 일정은 ▲19일 부원동, 불암동 ▲20일 내외동, 활천동 ▲21일 회현동, 삼안동, 장유1동 ▲22일 장유2동 ▲23일 동상동, 북부동, 장유3동 순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경남에서는 아직 광견병 감염사례가 보고되지 않았지만,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이 발생하면 그 피해가 매우 크다”며 “감염의 위험성이 비교적 높은 산간, 농촌 지역의 반려견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하도록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