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3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수산과학원, ‘수산생물 질병발생 사례집’ 발간 2018-11-08 16:38

【에코저널=부산】국립수산과학원이 국내에서 처음 보고됐거나, 기록 가치가 있는 수산생물질병의 발생과 사례를 담은 ‘수산생물 질병발생 사례집(II 사진)’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은 2012년 이후부터 최근까지 양식현장에서 발생한 수산생물 폐사와 새로운 질병 사례에서 얻어진 정보로 기존 사례집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성했다.

세부내용은 총 3장으로 46건의 사례를 수록했다. 주로 국내 주요 양식품종 및 자연산 어류 질병과 함께 해외 발생 질병 등 최신 사례도 다뤘다.

이 책자는 수산생물에서 관찰한 질병현상 및 폐사 상황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사진을 수록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수산생물 질병발생 사례집(II)은 수산관련 정부기관, 대학 및 연구기관, 양식 어업인에게 11월 중순부터 배부될 예정이다.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양식 현장에서 발생하는 질병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생산 단계에서부터 질병을 관리하고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사례집이 어업인들에게 어·패류 질병 판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수산물 생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국립수산과학원에서는 수산양식산업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수산질병관리와 사전 예방을 위해 2012년에 ‘질병발생 사례집’을 발간한 바 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