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8월 15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종이팩 전용수거 마대 보급 2018-06-12 11:11
【에코저널=하남】하남시는 오는 15일부터 관내 종이팩 자율 수거 신청을 받은 50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종이팩 전용 수거 마대를 보급한다.

하남시에서 제작한 마대 5천매를 11개 공동주택에 보급한다. 39개 공동주택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에서 추진하는 ‘2018년도 종이팩 수거 시범사업’에 하남시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됨에 따라 종이팩 분리배출 거치대 설치 및 마대를 보급한다.

100% 수입 천연펄프를 원료로 만든 우유팩, 두유팩 등 종이팩은 화장지로 재활용이 가능한 소중한 자원으이다. 주민들의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 부족, 수거체계 미비 등으로 특히 다른 재활용 품목에 비해 재활용률이 낮아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이 성공을 거두어 종이팩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확산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소중한 자원이 낭비되지 않기 위해 종이팩과 일반폐지가 반드시 분리 배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남시는 폐지와 종이팩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종이팩 전용 수거 마대를 공동주택에 배부할 뿐 아니라, 하남환경나눔장터 개최 시 하남 시민들에게 직접 종이팩 분리 배출 체험활동 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