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7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한-중 기상청 손을 맞잡다 2017-12-05 16:05
한중 기상청, 동계올림픽 관련 한중 기상협력회의 개최

【에코저널=서울】기상청(청장 남재철)은 중국 기상청의 초청에 따라 12월 5일(화) 중국에서 ‘한중 기상협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력회의에서는 평창(2018) 및 베이징(2022) 동계올림픽에서의 기상협력이 주요 의제로 다루어졌다.

기상청은 그동안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기상서비스를 주관하며, 올림픽 기상과 관련한 관측 및 예보,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2022베이징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중국에 이번 협력회의를 통해 기상청은 동계올림픽 기상지원 계획과 경험 등을 전수하고 양 기관의 기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황사 △태풍 △기후예측 △기후변화 감시 △기상자료 서비스 및 각종 관측자료 공유 및 △공동연구 확대 등의 사항도 논의했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이번 한?중 기상협력회의를 통해 한?중 기상청 관계를 돈독히 하고, 다가올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그동안 쌓아온 올림픽 예보기술을 전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밝혔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