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5월 25일  목요일
   즐겨찾기 추가
   
  
 
 
 
 
 
 
 
 
 
 
 
기사검색
  

 
인천 서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2017-05-16 18:05
【에코저널=인천】인천시 서구는 오는 23일부터 6월 2일까지 인천자율환경연합회와 합동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벌인다.

이번 특별점검은 장마철 시기에 기승을 부리는 폐수 무단방류 등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일일 3개 반 9명으로 민·관 합동 특별단속반을 편성, 진행된다. 150여 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폐수 무단방류 배관 설치 등 불법행위 여부 ▲폐수 등 환경오염물질 적정 처리 여부 등이다.

서구는 단속결과 폐수 무단방류 등 고의·상습적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고발 등 행정처분을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며 위반업소는 서구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사업장의 자발적인 환경오염저감을 유도하고 공공수역 수질환경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환경오염행위를 발견 시 환경신문고(국번 없이 128) 또는 서구 환경보전과(032-560-4360)로 신고하면 된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