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8월 19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군새마을회, 소중한 자원 재활용 ‘앞장’ 2017-05-12 18:04
자원 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 가져



【에코저널=양평】매년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집중 수거해 온 양평군새마을회(회장 홍성표)가 올해도 변함없이 활동을 이어갔다.

양평군새마을회는 12일 오전 양평나루께축제공원에서 ‘제6회 3R 자원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를 열고 재활용품은 150여 톤을 수집했다.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에 쓰이며, 저탄소 생활 실천과 지역의 깨끗한 환경조성 등 1석 3조의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오늘 자원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는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를 통해 자원재활용에 대한 주민의식을 높이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각 마을의 새마을지도자가 주축이 돼 옷, 고철, 공병, 파지, 폐비닐 등 버려지는 각종 재활용품을 수집했다.

양평군새마을회 홍성표 회장은 “관내 12개 읍·면에서 수집한 재활용품을 한곳으로 모아 경진대회를 펼침으로써 회원들과의 공동체의식을 높이는 계기도 됐다”면서 “그간의 노고에 서로 격려하면서 자원재활용운동에 대한 자긍심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재활용품 수집차량 80여대가 오전 9시부터 양평시장과 군청, 경찰서 등을 경유하는 카퍼레이드를 펼쳐 주민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