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9월22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울산 북구,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포스터 공모 2020-08-04 15:12
【에코저널=울산】울산 북구는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북구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내달 11일까지 표어를 포함한 포스터를 북구청 환경미화과로 접수하면 된다.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한 미관 저해, 이웃 간 다툼 등의 문제에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내용, 불법 쓰레기 배출에 대한 경고,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등을 담은 내용으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4절 크기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북구 주민을 포함해 북구 소재 직장인, 청소년 등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북구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7명을 선정해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하고, 수상작은 경고판, 현수막, 홍보문 등 각종 무단투기 경고 홍보물을 제작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북구 관계자는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전 구민 대상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구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활용함으로써 쓰레기 무단투기를 줄여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북구청 환경미화과(052-241-7802)로 하면 된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